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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연구원 복합시설 공간 저작 및 이용자 경로 분석 솔루션 구축

철도연구원 복합시설 공간 저작 및 이용자 경로 분석 솔루션은 이용객 이동 시뮬레이션을 통한 효율적인 이용객 분석 및 환승 시스템 개선 작업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도시철도의 이용 편리성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복합공간 공유 및 이용객 경로 분석에 있습니다.     구축 배경    • 도시철도 역사 내 이용객의 효율적인 이동 및 환승 경로 최적화 필요 • 이용객 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실내지도 및 네트워크 기반 시뮬레이션 요구     구축내용    실내지도 구축도구 개발 • 네트워크 POI 등록 • 2차원 및 3차원 건축모델 구축   도시철도 이용객 분석 • 3차원 모델 네트워크 구축 • 이용객 이동 및 환승 시뮬레이션 조회   시뮬레이션 및 분석기능 • 환승객 트래픽 데이터 기반 시뮬레이션 • 이동편리성, 혼잡성, 쾌적성, 정보 및 서비스제공 편의성 평가   평가 시뮬레이터 개발 • 저작 기능, 보행 시뮬레이터 기능 • 분석/평가 기능 통합 UI 지원     솔루션 화면 이미지     구축 성과 및 효과   • 이용객 수, 이동 및 환승 편의성 증대 • 실내지도 및 네트워크 편집을 통한 실시간 이용객 분석 및 경로 최적화 • 다구간 이동 시스템, 가변동선 유도 시스템, 교통약자 겸용 이동시스템 등의 세부 개선 시스템 선정 및 우선순위 결정 지원  

2024-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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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공사 BIM기반 공항 시설 정보 관리 솔루션 구축

한국공항공사에서 운영하는 김포공항을 비롯하여 국내 공항의 시설 및 자산을 BIM모델 기반으로 통합관리하기 위해 단계별 시스템 구축하였습니다. [ 2020.12 ]     구축내용    시설물 BIM 모델 라이브러리 관리 • 공항 시설물의 BIM 모델을 관리하기 위한 라이브러리 운영 모듈 • BIM의 설비정보의 추출 및 관리 • 시설물정보의 데이터 관리 공간관리 효율화 • OpenBIM(IFC형식) 기반으로 BIM 모델 뷰어 • BIM모델과 시설물관리 정보를 연계하여 검토, 활용 • 디지털트윈 구성을 위해 운영정보의 표현 • BIM과 연계된 건축요소 및 설비정보 운영     솔루션 화면 이미지     구축 성과 및 효과   • OpenBIM 기반의 건축물 및 시설물관리 플랫폼 구성 • 3차원 기반의 공항 시설물 및 자산의 통합관리 기반 구성 • 설비 객체 단위로 구축된 BIM 모델의 체계적 관리  

2024-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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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한국토지주택공사) BIM기반 시설관리 시스템 구축

진주소재의 LH 신사옥 건설은 BIM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BIM 설계에서 구축된 3D 모델, 건물 및 설비정보, 도면정보 등을 변환, 활용하여 3D 시설물 유지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 2015.08 ]   구축 배경    • LH 신사옥 건설의 설계 단계에서 구축된 도면 및 3D BIM을 활용하여 건물의 운영, 유지보수 필요 • LH 시설관리(FMS) 시스템과 연계하여 설비정보, 고장이력관리, 유지보수 작업관리, 장비점검 등을 BIM모델과 연계하여 활용 필요   구성도   구축내용    BIM모델 및 데이터 변환 구성 • BIM모델 변환 • 설비정보의 변환 • 설비의 배치 및 구성관리   시설물 관리 • 기계, 전기, 통신 등 설비의 제원, 운영정보, 유지보수 이력관리 • 설비의 고장 및 점검관리 • 설비의 유지보수 일정 및 작업계획/실적관리, 현황관리 • 설비의 위치검색 및 확인   3D 기반의 설비 관리 • 건물, 층, 설비 유형별 관리, 불러오기 • 3D 설비 모델에서 설비 정보 및 유지보수 이력조회 • 3D 설비의 이동, 추가 등 변경관리 • 설비의 위치검색 및 확인       솔루션 화면 이미지   구축 성과 및 효과   • 설계단계에 구축된 BIM 모델 및 정보의 용이한 활용 • 3D 모델 기반의 시설물 유지보수로 직관적인 시설물의 위치, 상태 확인 • 운영단계에서 3D 시설물 모델의 용이한 추가, 이동 등 변경관리  

2024-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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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스코 방재 서비스 공간구성 및 장비관리 시스템 구축

방제서비스를 위해 고객의 서비스 영역을 구획화하고 설비 및 방제장비를 배치하여 영업 및 방문서비스에 활용합니다. 고객 서비스를 위한 용이한 공간과 장비 구성으로 서비스 물량 및 견적의 산출하며 서비스 단계에서 해충방제 및 포획 현황을 모니터링을 연계하여 운영합니다. [ 2016.06 ]     구축 배경    • 대형 공간의 방제 서비스를 위해 서비스 영역을 구획화하고 장비 배치 및 배관 설계, 견적산출 등 일련의 과정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운영 필요 • 고객 서비스 현황을 직관적이고 가시적으로 표현하여 서비스 차별화 필요 • 방제 서비스의 영업에서 운영단계까지 일련의 과정을 통합된 시스템으로 구성 필요     구축내용    서비스 공간 및 장비 구성 • 건축 도면이 있는 경우 도면기반으로 공간 구성 • 벽체, 문, 창문 생성 • 서비스 구역 생성 및 정보 등록 • 세스코의 설비, 장비 라이브러리 구성 및 관리, 공간(장면)에 장비의 배치 • 동선 및 배관 그리기 • 2D/3D 기반의 공간 및 설비 구성 조회   물량 및 견적 산출 • 설계된 장비의 목록 추출 • 서비스 항목, 투입시간 지정, 견적 산출   방제 서비스 현황(웹 및 모바일) • 웹 및 모바일 기반에서 고객의 공간 및 서비스 구역, 설비 위치 확인 • 서비스 장비의 포획현황 조회 • 모바일 기반의 구획관리, 포획 상황 모니터링     솔루션 화면 이미지   구축 성과 및 효과   • 구획지정, 장비 배치 및 배관 설계, 물량 및 견적 산출, 서비스 단계까지 빠른 작업과 통합된 시스템 구축 • 표준화된 서비스와 고객에게 투명한 정보제공으로 고객만족도를 향상 • 3차원 서비스 공간 및 위치별 장비의 포획 현황까지 직관적인 현장 서비스 제공  

2024-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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