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tions

공간 / 시설관리 솔루션

매장 공간관리

Solutions

매장 공간/진열관리 구성

  • 자이로소프트의 매장 공간 관리 솔루션은 도면을 기반으로 매장과 진열대(매대)를 구성하고, 상품, 진열, 계약, 매출, 재고 정보를 통합하여 다양한 지표를 관리하고 시각화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매장의 실적을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공간/진열관리 시스템
      • 공간도면 및 진열대 기반 지표(매출, 이익 실적 등) 조회, 대시보드

      • 매장 공간관리
        • 공간 - 매장등록

        • 공간현황

        • 계약정보 연계

        • 지표관리

      • 진열관리
        • 매대 – 상품 등록

        • 진열 모니터링

        • 진열기준, 계획

        • 진열결과 분석

        • 공간등록
        • 공간 - 매장 매핑

        • 공간구역/존 생성

        • 매대 – 상품 매핑

      • 공간도면관리
        • 도면생성/편집관리

        • 공간 및 존 관리

        • 상품지정/관리

  • 운영정보(연계)
      • 기준정보

      • 매출정보

      • 재고정보

      • 수익정보

      • 행사정보

      • 권한정보

적용사례
  •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다이소, NC백화점, 솔루엠

매장 공간도면관리

  • 매장의 건축 및 시설물에서 영업 및 비영업 공간(서비스 및 후방 영역)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관리합니다. 영업 공간에서는 브랜드(직영, 계약 등) 및 행사 영역에서 진열대를 관리하고 상품을 연결하는 등의 일련의 흐름에 따라 공간을 구성하고 연계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매장의 성과를 분석하고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01. 기준도면 등록 및 공간의 생성
  • 매장 CAD기반 평면도 정리 및 불러오기
  • 도면기반의 영업공간, 비영업 공간의 생성 및 연계
  • 사무실, 창고 등 비영업공간관리 및 소방 등 시설물관리
02. 매장의 생성 및 편집, ERP연계
  • 웹 도면 기반의 구역, 매장영역 생성, 편집, 조회
  • 공간(매장), 영역(존) 객체와 ERP기준정보, 계약정보, 행사정보와 연계
  • 운영도면과 계획도면의 관리, 도면의 변경에 따른 이력관리

공간의 모니터링 및 성과 분석

  • 매장 도면에서 매장영역 혹은 진열대 기준으로 ERP의 상품, 재고정보 등을 연계하여 매출, 이익, 재고 등 주요 지표 기준으로 현황정보를 가시화하고 분석하며 위치 기반의 동선, 현황분석을 지원합니다.
  • 공간도면 기반 매장, 매출정보 조회
      • 매장별 매출정보 조회
        • 기간별 매출조회

        • 평당매출,매출신장, 상품/재고 조회

      • 매장별 이익정보 조회
        • 기간별 이익조회

        • 평당이익, 수익율, 기타이익 조회

      • 매장별 집객정보 조회
        • 기간별 집객정보

        • 평당 집객정보

    • 공간과 연계정보로
      지표의 시각화
        • 매장(입점업체) 등록

        • 면적정보

        • 공간정보

        • 계약(임대, 특정매입) 정보 연계

        • 집객정보

        • 계약정보

        • 매장의 실적/분석정보 연계

        • 분석정보

        • 실적정보

01. 매출 및 이익현황의 도면기반 가시화
  • 매장도면 기반의 매장정보, 영업 성과지표 표현 및 가시화
  • 지정기간의 매출, 면적당 매출, 이익, 목표달성율 등 자표관리 및 표현
  • 매장 레이아웃, 동선과 연계한 성과지표 분석
02. 진열대 기반의 매출, 재고정보 표현
  • 마트 형식의 매장에서 진열대, 구역 기반으로 매출, 이익, 재고현황 조회
  • 매출, 이익에 대한 정보를 도면에 표현
  • 매장외 공간, 행사구역에 대한 지정 및 매출조회

매장개편 시뮬레이션

  • 매장의 점포에 대한 구조개편, 브랜드 개편 등의 과정에서 공간 기반으로 예상 매출, 이익율, 투자비 등에 따른 손익, ROI를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도록 여러 구성안에 대해 비교, 분석하고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01. 매장 개편 시뮬레이션
  • 개별 점포 기준으로 변경에 따른 시뮬레이션
  • 다수의 공간점포에 대한 검토
  • 층 기준으로 매장의 개편, 매장전체 브랜드 In/Out에 따른 영향 검토
02. 층별 투자 및 효율 예상 조회
  • 전체 층 관점에서 개편에 따른 예상 매출, 이익, 이익율 등 시뮬레이션 결과 검토
  • 점포별 투자 및 효율 예상 검토

매장의 진열대 기반의 공간관리

  • 진열대(매대) 기반으로 공간, 존을 구성하고 진열대에 상품을 연계하여 매대의 레이아웃과 상품진열 위치를 조정하면서 매장 운영의 최적화를 도모합니다. 매장 레이아웃 구성에서 상품과 연결 과정을 거쳐 판매수량/금액, 로스, 재고 등 영업정보를 도면 기반으로 분석합니다. 또한 상품의 위치를 지정 위치에서 최적 이동경로를 제공합니다.
01. 매장의 상품위치 검색 및 경로탐색
  • 매장의 상품위치 검색 및 이동경로 안내
  • 상품 Picking, 진열을 위한 이동경로 안내
  • ESL(전자겨격표시기)와 연계한 상품위치 검색
02. 진열관리 및 매출/재고관리
  • 진열대의 레벨(단) 기준으로 진열상품 연계 및 표현
  • 진열대의 상품분류에 따른 매출, 재고, 이익 분석
  • 이용객 기준의 이동 동선, 구매상품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