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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사례

유풍 제조공장 디지털트윈 관리 솔루션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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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풍의 제조공장 디지털트윈 관리는  공장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생산설비 데이터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을 구현하며, 도면 정보의 디지털화 및 중앙화를 통해 정보 접근성 및 관리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디지털 변환을 통해 기업은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경쟁력을 강화하였습니다.

 

 

구축 배경 

 
생산 관리 및 유지보수 작업의 효율 개선 요구
생산설비 데이터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 구현
• 도면 정보의 디지털화 및 중앙화
 
 

구축내용 

 

솔루션 기능의 적용

• 공장/도면 분류: 국가, 공장, 건물, 층별로 분류
• 도면 뷰어 기능: 도면 열기, 화면 확대 등 조정 가능
• CAD파일 불러오기
• 시설자산의 유형별 객체 등록 및 불러오기
• 시설자산 객체의 배치, 이동, 복사, 삭제
 

기능 개발

초기 페이지 구성: 국가, 공장, 건물, 층 순으로 연결 및 표시
공장 및 건물정보 관리: 등록 및 세부 정보 관리
• 도면 내 생산라인 및 설비 생산정보 표시: 유풍 ERP와 연계
• 생산량, 재고 정보의 시각화: 색상 구분으로 표시
 

시범운영 환경 및 기술 지원

• 개발사 서버에 구축 결과물 탑재
일정 기간 동안 시범운영을 위한 환경 구성
• POC 구축 이후 담당자를 위한 교육 및 기술지원 대응
 

 

솔루션 화면 이미지

 

 

구축 성과 및 효과

 
• 도면 정보의 디지털화를 통한 관리 효율성 및 접근성 향상
• 2D 디지털 트윈 기반 생산설비 운영 데이터의 시각화로 실시간 모니터링 및 관리 가능
• ERP 시스템과의 연계로 생산 및 재고 관리의 정확성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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