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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사례

서울대학교 통합 공간관리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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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는 학내 470여개의 건물이 있는 국내 최대의 대학교입니다. 자이로소프트는 기존의 서울대학교의 공간정보, 비용, 예약관리등여러가지 이슈들을 해결하는 통합 공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구축 배경 

 
공간현황의 실시간 갱신, 지연, 누락으로 현행화가 되지 않아 공간관리 효율성 향상에 대한 행정적 요구 증대
데이터 수집, 가공의 수기처리로 업무 편의성 향상에 대한 수요 증가
• 공간관련 제도 정비 및 프로세스 개선에 따른 대응 필요
 

구성도

 

구축내용 

 

공간 정보 및 도면 관리

• 건물의 구조, 위치, 크기 등에 대한 정보 업데이트, 현행 관리
• 공간 도면의 디지털화, 필요에 따라 수정 및 업데이트
• 각 호실의 사용 목적, 크기, 배치 등에 대한 정보를 편집, 현행관리
 

공간 활용 분석

공간 배정상태를 분석하여 효율적인 공간 활용 방안 제안 가능
시설별 사용 빈도, 사용자 만족도 등을 통계적으로 분석 후 보고
• 공간의 사용률 측정, 미사용 공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 제시가능
 

공간 비용 산출 및 관리

• 공간 정보와 연계된 학생/교원 정보, 연구비 정보등을 통합 관리
• 공간 사용에 따른 비용 산출을 위한 기준 설정, 관리
• 공간 사용에 대한 비용 산출 결과에 대해 이의 제기 절차, 이의 제기 관리
 

공간 예약 시스템

• 모든 공간 예약에 대한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사용자에게 제공
• 공간 예약 요청처리, 승인 여부 결정 가능
•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조건에 맞는 예약 가능 공간 검색 가능
 

 

솔루션 화면 이미지

 

 

구축 성과 및 효과

 
• 공간의 분리, 통합, 배정 등 업무의 시스템화로 신속한 의사결정과 현행화를 제공하여 공간 활용도 증대
• 수기로 작업중인 비용의 산출과 확정, 통보까지 시스템화하여 체계적 운영과 공정성 확보
각 기관별 운영되는 예약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여 사용자에게 접근성 및 편의성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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