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고객지원

구축사례

이마트 매장 공간관리 시스템 구축

view : 99

이마트 매장 공간관리 솔루션 구축 사례는 매장의 공간도면을 기반으로 진열집기 배치와 상품 관리를 최적화하고, ERP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상품, 매출, 재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합니다. 이 솔루션은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하여, 매장의 매출 증대 및 운영 효율성 극대화를 목표로 합니다.

 

 

구축 배경 

 
매장의 공간도면 기반으로 진열집기 및 후방공간 구성, 상품 및 매출 정보 연계를 통한 효율적인 매장 운영의 필요성 인식
다양한 지표(매출, 이익, 재고 등)의 관리와 시각화를 통해 위치 기반의 서비스 필요
 
 

구성도

 

구축내용 

 

도면 관리 및 편집

• 변경된 매장 구조 및 배치에 대한 다양한 버전 관리로 시간에 따른 매장의 변화를 추적, 필요시에 이전 버전 복구 가능
• 매장의 변경사항 문서화, 특정시점 도면상태 점검
• 매장 내 공간영역 및 진열집기의 상세 정보 조회
• 매장 변경 사항을 도면에 실시간으로 반영 가능
 
ERP시스템 연계
ERP시스템 상품 정보 실시간 연동
ERP시스템의 매출 및 재고 데이터를 활용하여 매장의 매출 성과 및 재고 상태 분석
• 매장 내 각 매대 및 상품별 매출과 이익 데이터를 분석
 

정보 시각화 및 분석

• 매장 및 매대의 공간 사용률 분석
매장 내 진열집기의 현황 파악
• ERP 시스템과 연계된 실적 데이터를 활용하여 매장의 핵심 지표들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
• 매장의 매출, 이익, 재고 등 다양한 관리 지표에 대한 리포트 생성
 
 

 

솔루션 화면 이미지

 

 

구축 성과 및 효과

 
• 공간도면 기반의 매장 및 매대 구성 정보를 활용하여 매장 운영의 효율성 증대
• 연계된 상품 및 매출 정보를 통한 정확한 매출 및 재고 분석으로 경영 의사결정의 근거 제공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정보의 시각화를 통해 운영자 및 직원의 작업 편의성 및 정보 접근성 향상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